2020 밀레니얼 세대 인테리어 TREND
첨부파일 | - |
---|

밀레니얼 세대는 1980년대부터 2000년대 초반에 출생한 세대로
SNS에 능통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추구하는 세대입니다.
오늘날에는 인테리어의 주요 소비층으로 급부상하여
인테리어 트렌드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2020년 밀레니얼 세대를 위한 트렌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나만의 공간 만들기
밀레니얼 세대에게 있어 집은 가족의 공간이면서 동시에
개인의 공간이기도 하는 것으로 인식합니다.
공동의 공간도 중요하지만 각자의 시간과 공간을
가지고자 하는 성향이 두들덥니다. 이러한 성향에 따라
파티션을 활용해 자신의 프리이빗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움직임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2. 호텔 스타일
밀레니얼 세대의 특징은 집의 의미가 더이상 잠을 자는
공간이 아니라 잠과 휴식, 문화의 공간으로 생각한다는 사고입니다.
이러한 가치관에 따라 자신의 삶을 위해 쾌적한 환경을
추구하면서 호텔처럼 쾌적하고 안락하게 즐길 수 있는
인테리어를 선호하고자 하는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3. 친환경 제품
밀레니얼 세대는 사회적인 문제와 환경 문제에도 관심이
깊은 세대입니다. 특히 직접적으로 미세먼지의 문제를 느끼고
있는 세대인 만큼 친환경과 관련된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4. 실용 중시
밀레니얼 세대는 합리성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 다양한 기능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기능 모델의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간을 적게 차지하면서
실용적인 기능을 갖추면서도 비용을 줄일 수 있기 때문에
밀레니얼 세대의 선호가 이어지고 있습니다.